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1
Ⅱ. 이론적 배경 12
1. 옴니채널 12
1) 옴니채널의 개요 12
2. 옴니채널 전략 요인 16
1) 통합성(Integration) 16
2) 원활성(Seamlessness) 18
3) 이행성(Fulfillment) 19
4) 사용편의성(Convenience of Use) 20
5) 편재성(Ubiquity) 21
3. 고객경험 23
1) 고객경험의 의의 23
4. 채널의 신뢰성 25
1) 신뢰성의 의의 25
Ⅲ. 연구설계 27
1. 연구모형 27
2. 가설 설정 28
1) 옴니채널 전략 요인과 채널의 신뢰성 간의 관계 28
2) 고객경험의 매개효과 29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30
4.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33
Ⅳ. 실증분석 및 해석 34
1. 표본의 특성 34
2.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36
1) 신뢰도 분석 및 탐색적 요인분석 36
2) 확인적 요인분석 38
3. 연구가설 검증 41
4. 매개효과 분석 43
Ⅴ. 결론 45
1.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 45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46
참고문헌 47
Abstract 64
〈표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0
〈표 2〉 변수 세부 항목별 설문 측정 문항 및 참조 선행연구 31
〈표 3〉 표본의 특성 34
〈표 4〉 신뢰도 분석 및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6
〈표 5〉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38
〈표 6〉 개념 타당도 및 상관관계 분석결과 40
〈표 7〉 경로분석 결과 41
〈표 8〉 매개효과 분석 결과 43
[그림 1] 연구모형 27
[그림 2] 연구모형 검증결과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