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필라테스 강사의 온라인 동영상 수업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필라테스 강사 31명을 대상으로 8주 동안 주 2회 총 16차시 온라인 동영상 수업을 온라인 학습 플랫폼(네이버 밴드)을 이용하여 업로드하였으며, Google forms 설문지 플랫폼을 활용하여 총 31개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지 구성은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편리성 6문항, 시스템품질 3문항, 학업성취도 6문항, 학습만족도 12문항으로 구성되어 리커드(Likert) 5점 척도로 '전혀 그렇지 않다' 1점부터, '매우 그렇다' 5점까지로 측정했다. 수집된 자료는 IBM SPSS 2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 분석하였으며 자료 분석은 빈도분석, 기술통계 분석, Bartlett의 구형성 검증, KMO의 표본적합도,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피어슨상관분석, 단순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편리성을 알아본 결과 두 문항은 '매우 그렇다'에 가깝게 나타났고, 그 외 문항들은 '그렇다'에 가깝게 나타났다. 둘째,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시스템품질을 알아본 결과 모든 문항에서 '매우 그렇다'에 가깝게 나타났다. 셋째,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학업성취도를 알아본 결과 두 문항은 '매우 그렇다'에 가깝게 나타났고, 그 외 문항들은 '그렇다'에 가깝게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가지고 편리성, 시스템품질, 학업성취도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본 결과 학업성취도, 시스템품질, 편리성 순으로 학습만족도에 높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필라테스 강사의 온라인 동영상 수업에 대한 학습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편리성, 시스템품질, 학업성취도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며, 이것은 곧 지속 가능한 필라테스 강사를 위한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필수요소이다. 또한, 필라테스 수업은 대면으로만 진행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상기 연구 결과를 통해 필라테스 수업도 온라인 동영상 수업으로 대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