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이 수업 회원권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Google forms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307개의 설문지를 수거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 도구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설문지를 작성하는 대상자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가장 높은 빈도를 차지하는 20대~40대로 연령을 제한하였다. 설문 참가자들은 자신이 임의로 선택한 필라테스 강사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내용을 바탕으로 강사의 매력 정도를 측정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지는 총 34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인구통계학적 특성 4문항을 기본으로, 강사의 매력 정도를 측정하는 26문항을 마케팅적 매력, 사회적 매력, 전문적 매력, 신체적 매력이라는 4개 하부 요인으로 세분화하였으며, 구매의도를 측정하는 3개 문항이 포함되었다. 각 문항에 대한 응답은 7점 리커트 척도 형식으로 '매우 그렇지 않다' 1점부터, '매우 그렇다' 7점 점수를 부여하도록 설계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IBM SPSS 2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 분석하였으며, 빈도 분석, 기술 통계분석, 신뢰도 분석, 차이 검정 분석, 상관분석, 단순회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적용하여 자료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드 4개의 매력 요소 중 전문적 매력과 사회적 매력이 잠재적 고객의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체적 매력과 마케팅적 매력은 구매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셋째, 필라테스 강사의 매력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도는 전문적 매력, 사회적 매력 순이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딩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분석한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할 때, 필라테스 강사의 퍼스널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필라테스 강사의 매력 개발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며, 그중 필라테스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증진시키는 전문성 매력과 타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사회적 매력에 대한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