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언=46,48,1
II.단위 시간의 교수·학습지도=46,48,1
1.도입단계=46,48,3
2.전개단계=48,50,2
3.정리단계=49,51,2
III.발문=50,52,1
1.발문의 효과=50,52,1
2.발문의 유형=50,52,1
3.발문의 처리=50,52,2
IV.수업 매체=51,53,1
1.수업 매체의 의의=51,53,1
2.수업 매체의 가치=51,53,1
3.수업 매체 활용상 유의할 점=51,53,1
V.판서=51,53,1
1.판서의 의의=51,53,2
2.판서의 효과=52,54,1
3.판서의 유형=52,54,2
4.판서의 크기=53,55,1
VI.결언=53,55,1
1.도입단계=53,55,1
2.전개단계=53,55,2
3.정리단계=54,56,1
4.수업매체=54,56,1
5.발문=54,56,1
6.판서=54,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