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실천동기=34,36,2
II.실태분석=35,37,1
1.아동들의 생활 실태=35,37,1
2.학급 운영에 대한 어린이들의 요구=35,37,2
3.교우 관계 조사=36,38,1
III.지도계획=36,38,1
1.지도 대상=36,38,1
2.지도 기간=36,38,1
3.실행 과제=36,38,2
IV.실천내용=37,39,1
1.소집단 조직 및 전원 참여 활동=37,39,3
2.소집단 활동을 통한 사회적 행동의 증대=39,41,3
3/2.종합 평점제의 운영을 통한 협동적 행동의 증대=41,43,3
V.지도의 효과=43,45,1
1.협동성에 관련된 정의적인 특성 조사=43,45,2
2.사회적 행동의 유형별 피선 인원=44,46,1
3.교우 관계의 변화=44,46,2
VI.결론=45,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