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종교 교육의 사회과학적 접근:James Michael Lee를 중심으로/尹雄林 1
I. 서론-연구의 목적 및 의의 1
II. 마이클ㆍ리의 종교교육 이론의 배경 2
1. 종교 교육의 기본이해 2
2. 신학적 방법론과 사회과학적 방법론 4
III. 종교교육에서의 교육내용 6
1. 실질적 내용으로서의 종교 6
2. 구조적 내용으로서의 교육적 실제 8
3. 기독교와 교육적 실제의 실존적 혼합물로서의 기독교 교육 9
IV. 교사의 교육적 실제에대한 이론적 접근 9
1. 교육적 실제를 위한 이론 9
2. 교육적 실제의 향상을 위한 교사훈련 프로그램 모델 11
V. 결론 13
참고문헌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