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업 현장에서의 컴퓨터 코오스웨어의 역할 (상) / 허운나 1
I. 컴퓨터 보조학습(Computer Assisted Learning) 개념과 기본 패러다임 2
1. 수업적 패러다임(instructional paradigm) 3
2. 현시적 패러다임(revelatory paradigm) 3
3. 추측적 패러다임(conjectual paradigm) 3
4. 해방적 패러다임(emancipatory paradigm) 3
II. 컴퓨터 보조 학습 형태와 학습의 주도권 3
III. 컴퓨터를 도입한 학급의 구성형태 5
1. 컴퓨터와 학생의 수적 비율 5
2. 또래 교수법(Peer teaching) 6
3. 대화와 사회와 과정의 중요성 6
IV. CAL의 활용과 교사의 역할[다음호에 계속]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