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지도의 필요성=64,66,1
II.문제 분석=64,66,2
III.지도 방법=65,67,1
1.대상=65,67,1
2.기간=65,67,1
3.실천 영역 및 실천 방안의 설정=65,67,2
IV.지도의 실제=66,68,1
1.교과 지도를 통한 소비 절약 의식 제고=66,68,3
2.훈화 및 예화에 의한 소비 절약 교육=68,70,1
3.소비 생활 실천 및 자기 평가=69,71,1
4.소비 절약을 주제로 한 학급 행사 실시=69,71,1
5.소비 생활 실천 반성회 갖기=69,71,2
6.용돈 기입장 기록 지도=70,72,1
7.학급 새마을 금고 운영=70,72,1
8.소비 절약 가정 통신문 발송=70,72,2
V.지도 결과=71,73,1
VI.제언=7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