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지도의 필요성=130,132,1
II.지도의 목적=130,132,1
III.실태 분석=130,132,1
1.놀이의 실태 조사=130,132,2
2.분석=131,133,1
IV.지도 계획=131,133,1
V.지도의 실제=131,133,1
1.교과적 활동으로서의 여가 선용 지도=131,133,2
2.학교 생활에서 여가 선용에 대한 지도 중점=132,134,2
3.학교에서의 레크레이션 지도=133,135,1
4.학교 생활중 여가 시간의 활동지도=133,135,2
5.특별활동 및 행사교육을 통한 지도=134,136,1
6.건전한 놀이 모음=134,136,1
7.놀이기구의 활용 지도=134,136,1
8.가정에서의 여가선용을 돕기 위한 여건 조성=134,136,2
VI.성과=135,137,1
VII.맺음말=135,1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