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59,61,1
1.연구의 필요성=59,61,1
2.연구의 목적=59,61,2
3.교육 프로그램 수립을 위한 실태분석=60,62,1
II.이론적 배경=61,63,1
1.사회교육의 개념과 필요성=61,63,1
2.주부의 여가와 사회교육=61,63,1
3.참여계획, 관여 계획=61,63,2
III.연구의 설계=62,64,1
1.연구의 대상=62,64,1
2.연구 기간=62,64,1
IV.연구의 실행=62,64,1
1.주부교실 운영=62,64,7
V.평가 및 결과=68,70,1
1.주부교실 운영회 조직 운영상황 평가분석=68,70,2
2.주부교실 인원증가 추세=69,71,2
3.운영회 임원 및 자원봉사자 증가 추세=70,72,1
4.장기교육 프로그램 운영상화 평가=70,72,2
VI.결론=7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