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머리말=29,31,2
II.교과를 통한 환경 교육 강화=30,32,1
가.환경 교육의 체계적 지도=30,32,1
나.지도 자료 '사람과 환경'의 활용=30,32,1
다.환경 관련 학습 자료 제작 활용=30,32,1
라.환경 게시 교육 강화=30,32,2
III.특별 활동을 통한 환경 보전의 의식 실천=31,33,1
가.행사를 통한 환경 보전 의식 고취=31,33,1
나.환경 보전의 날 운영=31,33,1
다.쓰레기 되가져 가기 및 분리 처리하기=31,33,2
라.쓰레기통 없는 교실, 청소시간 없는 교실=32,34,1
마.환경 보전 캠(켐)페인=32,34,1
IV.학부모 계도 활동=33,35,1
가.학부모 계도=33,35,1
나.회동 교육지 발행=33,35,1
다.사진 전시회=33,35,1
라.우리 가족 환경 보전 실천 카드 활동=33,35,1
V.맺는말=33,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