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금융상품 연구 및 국내은행의 신상품 전략 / 박세혁 1
目次 1
I. 신상품 개발의 중요성 1
II. 미국·일본의 금융상품 연구 및 국내 도입가능성 검토 1
1. 미국 1
2. 일본 3
III. 최근 국내 금융신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 4
1. 최근 국내 금융기관의 신상품 개발현황 5
2. 신상품의 특징 6
3. 문제점 7
IV. 국내은행의 신상품 전략 7
1. 현행 신상품 개발 전략 7
2. 문제점 8
3. 바람직한 신상품 전략 8
4. 최근 각행은 가계부묵에 중점을 두어 특정계층을 겨냥하거나 고객의 생활주기에 맞춘 상품을 개발하고 상품의 질을 제고하는 등 고객층의 NEEDS에 부응한 상품들을 개발하여 저축수단의 확대, 다양한 금융부대서비스의 제공 등으로 금융편익을 증진시키고 있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