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언=25,27,1
2.새로운 평가관=25,27,2
3.평가 목표의 진술=26,28,2
(1)일반적인 행동목표=27,29,1
(2)창의적인 행동목표=27,29,1
(3)복합적, 논리적, 판단적인 행동목표=27,29,1
(4)사회적 행동목표=27,29,1
(5)언어적인 행동목표=27,29,1
(6)음악적인 행동목표=27,29,1
(7)신체적인 행동목표=27,29,1
4.평가의 주요절차=28,30,1
(1)평가 목표 설정 및 분석=28,30,1
(2)평가 방법의 선정 및 평가 도구의 제작=28,30,1
(3)평가 실시 및 결과 처리=28,30,1
(4)평가 결과의 해석과 활동=28,30,1
5.인지적 목표의 평가와 정의적 목표의 평가=29,31,1
6.절대기준평가와 상대평가=29,31,2
7.수업 과정상의 평가=30,32,1
8.주관식 평가와 객관식 평가=30,32,2
9.결어=3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