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151,153,1
1.연구의 필요성=151,153,1
2.연구의 목적=151,153,2
3.실태조사=152,154,1
4.연구문제=152,154,1
II.이론적 배경(생략)=152,154,1
III.실행목표=152,154,2
IV.연구의 설계=153,155,1
1.연구의대상=153,155,1
2.연구기간=153,155,1
3.연구의 제한=153,155,1
V.실행목표의 실천=153,155,1
1.초인지 기능활용 독해교수·학습의 모형구안=153,155,4
2.교수·학습 활동안 작성=156,158,2
3.모형에 따라 작성한 교수·학습 활동안 적용 실제=157,159,4
VI.연구 결과의 검증=160,162,1
1.독해수업때의 학생 반응 비교=160,162,2
2.독해학습 기능에 대한 학생 반응 비교=161,163,2
VII.결론=162,1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