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219,218,2
II. 이론적 배경=220,219,1
1. 읽기의 본질=220,219,3
2. 텍스트의 이해=222,221,2
III. 텍스트의 계층 구조 분석=224,223,1
1. 미시 구조 분석=224,223,1
2. 거시 구조 분석=224,223,2
3. 상위 구조 분석=225,224,2
IV. 텍스트의 계층 구조 분석을 통한 읽기지도 방법=226,225,1
1. 텍스트의 계층 구조 분석을 통한 읽기 교수-학습 모형=226,225,2
2. 읽기 교수-학습 모형을 통한 텍스트의 구조 분석 실제=228,227,11
3. 텍스트의 계층 구조 분석이 읽기 지도에 주는 시사점=238,237,2
V. 결론=239,2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