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187,189,3
II.유통산업과 할인업태등장=190,192,1
1.우리나라 유통산업환경 변화와 전망=190,192,4
2.국내의 할인업태의 현황=193,195,4
3.할인업태 등장에 따른 파급효과=196,198,6
III.지역백화점의 문제점과 신경영전략 수립의 필요성=201,203,1
1.지역백화점의 문제점=201,203,2
2.지역백화점의 신경영전략수립 필요성=203,205,2
IV.할인업태와 지역백화점에 대한 고찰=204,206,1
1.할인업태가 지역백화점에 미치는 영향사례=204,206,2
2.할인업태와 지역백화점 경영전략의 특성=205,207,3
V.할인업태와 지역백화점의 SWOT 분석(할인업태와 지역백화점의 SWOT)=207,209,1
1.할인업태의 SWOT=208,210,1
2.할인업태의 진단=209,211,1
3.할인업태의 성공요인=209,211,2
4.지역백화점의 SWOT 분석=210,212,1
5.지역백화점의 진단=210,212,2
VI.결론=211,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