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69,73,2
II.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효과=71,75,1
1.전자상거래의 개념=71,75,2
2.전자상거래의 효과=73,77,3
III.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전망=75,79,2
1.현황=76,80,4
2.전망=79,83,2
IV.전자상거래의 과제=80,84,1
1.법률적 측연=81,85,2
2.기술적 측면=82,86,2
3.과세측면=84,88,2
V.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보호대책=85,89,2
1.사기,기만행위에 대한 소비자 보호=86,90,2
2.광고의 신뢰성 확보=87,91,1
3.개인정보 보호=87,91,2
4.전자계약의 안전성, 신뢰성 확보=88,92,2
5.분쟁의 효율적 해결=89,93,2
VI.결론=9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