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333,335,2
II. 영어과 교육의 현실=334,336,2
III. 영문학 교육의 문제점=335,337,2
IV. 이론적 배경=336,338,2
V. 영시를 통한 의사소통 교육에 관한 여러 의견들=338,340,2
VI. 영시는 영어교육자료로 부적당한가?=340,342,4
VII. 시를 활용할 때 고려해야할 점=343,345,2
VIII. 수업모형예시=344,346,1
1. Preparation=344,346,1
2. Listening=344,346,1
3. Split poem=344,346,2
4. Reading=345,347,1
5. Comprehension=345,347,2
6. Titles=346,348,1
7. Translation=346,348,1
8. Paraphrase or summary=346,348,2
9. Substitution=347,349,1
10. Writing=347,349,1
11. Creative Conversation Writing=347,349,1
12. consolidation=348,350,1
IX. 결론=348,350,1
참고문헌=349,3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