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149,151,3
II. 이론적 배경=151,153,1
1. 흡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51,153,2
2. 메시지 프레이밍=153,155,3
3. 메시지 소구방향=155,157,3
III. 연구 방법=157,159,1
1. 실험 설계=157,159,1
2. 광고물 조작=158,160,2
3. 측정 항목=159,161,1
IV. 연구 결과=160,162,1
1. 충북지역 청소년의 흡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60,162,1
2. 충북지역 중고생 및 남녀별 흡연 태도의 차이=161,163,2
3. 메시지 프레이밍과 소구방향의 상대적 효과 차이=162,164,2
V. 결론 및 논의=164,166,2
참고문헌=166,168,5
부록:실험 광고물 카피 메시지(라디오-CM 40초)=171,173,1
1-1. 긍정적 신체소구=171,173,1
1-2. 부정적 신체소구=171,173,2
1-3. 긍정적 심리소구=172,174,2
1-4. 부정적 심리소구=173,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