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문제제기와 연구목적=227,229,4
II. 이론적 배경=231,233,1
1. 아동의 학대경험과 아동의 학교부적응=231,233,2
2. 연구 분석 틀=232,234,2
III. 연구방법=233,235,1
1. 조사자료=233,235,1
2. 측정도구 및 변수=233,235,4
IV. 자료분석의 결과=237,239,1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징=237,239,3
2. 아동학대경험수준=239,241,2
3. 아동학대수준별 학교적응정도=241,243,1
4. 학교적응별 아동학대경험정도=242,244,1
5. 아동학대와 학교적응수준에 4집단의 학교적응 및 아동학대=242,244,2
6. 학대고위험군아동과 학대저위험군 아동의 학교적응 관련변인들=243,245,9
7. 고학대아동 및 저학대 아동의 학교 저.고적응 수준에 미치는 요인들=251,253,4
V. 논의 및 결론=254,256,3
참고문헌(가정폭력관련 문헌리스트 모음) : 보관용=256,258,3
[영문요약]=259,2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