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유통산업의 시장환경변화=39,38,2
1. 유통업의 대형화=40,39,1
2. 전자쇼핑(Electronic Shopping) 시대의도래=40,39,2
3.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의 확산=41,40,1
4. 유통기법의 발전=41,40,1
5. 유통서비스산업의 글로벌화=42,41,1
II. 국내 유통산업의 현황과 전망=42,41,1
1. 국내유통산업의 현황=42,41,2
2. 유통업태별 성장전망=44,43,6
III. 대전지역 유통업의 현황과 과제=50,49,1
1. 대전 경제활동 현황=50,49,3
2. 대전유통업의 현황=52,51,3
3. 지방유통업 및 대전지역 유통업의 과제=54,53,6
IV. 지역유통산업의 생존전략=59,58,1
1. 재래시장의 현대화 및 정보화=59,58,2
2. 전통재래시장의 특성화 구축=60,59,1
3. 중소유통 공동도매물류센터 건설=60,59,1
4. 지식기반형 유통혁신 인력양성=60,59,1
5. 유통·물류정보화 촉진=60,59,2
6. 유통질서의 개선 및 소비자보호 강화=61,60,1
7. 전문상가 육성=61,60,1
V. 맺는 말=61,60,3
참고문헌=63,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