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각된 공정성과 불평후 행동의 관계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유광우 1
초록 1
I. 서론 1
II. 소비자 불평행동과 관련이론 3
1. 일치/불일치 패러다임 (confirmation/disconfirmation paradigm) 4
2. 불만족→불평행동 (dissatisfaction→complaining behavior) 4
3. Hirschman(1970)의 이탈, 불만토로, 애호도 이론(Hirschman's theory of exit, voice and loyalty) 5
4. 귀인이론 (attribution theory) 5
5. 지각된 공정성 (perceived justice) 6
III. 지각된 공정성과 불평후 행동간의 관계 10
1. 불평후 행동의 유형 10
2. 지각된 공정성과 불평후 행동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검토 11
IV. 결론 12
참고문헌 14
Abstrac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