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113,116,3
II. 이론적 배경=115,118,1
1. 연계성 개념=115,118,2
2. 유치원과 초등교육간의 연계교육=116,119,4
III. 연구 방법=119,122,1
1. 연구 대상=119,122,1
2. 연구 도구=119,122,2
3. 연구 절차=120,123,1
4. 자료 처리=120,123,1
IV. 연구 결과 및 해석=121,124,1
1. 연계교육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121,124,5
2. 학습 지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126,129,4
3. 생활지도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129,132,4
4. 교육환경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132,135,4
V. 결론 및 제언=136,139,4
참고문헌=139,142,2
ABSTRACT=141,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