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109,111,2
II. 이론적 배경=110,112,1
1.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특징=110,112,4
2. 전략적 제휴에 대한 이론적 관점=113,115,5
3. 전략적 제휴의 유형=117,119,4
4. 전략적 제휴의 동기=120,122,3
5. 전략적 제휴의 성공요인=122,124,2
III. 연구조사 방법=124,126,1
1. 연구방법 및 표본 선정=124,126,1
2. 변수의 조작화=124,126,1
IV. 연구 결과=124,126,1
1. 산업별 전략적 제휴 시기=124,126,2
2. 산업별 전략적 제휴 유형 분석=126,128,2
3. 산업별 전략적 제휴의 동기 분석=127,129,2
V.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129,131,2
참고문헌=131,133,1
1. 국내문헌=131,133,1
2. 외국문헌=131,133,3
Abstract=134,1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