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방경영시대에 적합한 지방자치단체의 「플레이스-마케팅(P-M)」 전략 연구 / 염명배 1
요약문 1
I. 머리말 2
1. 문제의 제기 2
2. 연구목적 및 내용 3
II. 지방정부의 경영전략 모형 4
(1) 지방정부의 사명(경영이념) (mission) 4
(2) 지방정부의 경제목표 (goal & target) 4
(3) 여건분석 (SWOT analysis) 5
(4) 목표시장 (target market) 6
(5) 실행전략 (action plan) 6
III. 지방정부의 「플레이스-마케팅(P-M)」 전략 7
1. P-M의 개념과 특성 7
2. P-M 전략 수립과정 8
IV/V. 맺음말 27
〈참고 문헌〉 30
〈부록〉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