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1,5,3
II. 기존 이론의 검토=3,7,1
1. "왜" 접근방식(Why Approach):기업우위요소=3,7,2
2. "어디에서" 접근방식(Where Approach):입지우위요소=4,8,2
3. "언제" 접근 방식(When Approach):동태적 접근=5,9,2
4. "어떵게" 접근 방식(How Approach):시장 진입 방식=6,10,2
5. 일반적 접근 방식(General Approach):종합=7,11,2
6. 새로운 이론=8,12,3
7. 가설=10,14,2
III. 실증 분석=11,15,2
1. 교차표=12,16,3
2. 통계 검증=14,18,2
3. 논의사항=15,19,2
IV. 결론=16,20,1
참고문헌=17,21,3
[영문요약]=2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