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문제의 영역=231,234,1
1. 텔레비전 수용 행태와 시청률=231,234,2
2. 술어의 정의=233,236,1
3. 문제의 제기=233,236,1
II. 텔레비전 수용 연구와 관점=234,237,1
1. 사회문화적 의미=234,237,1
2. 요인들과 과정=234,237,2
3. 접근의 관점과 한계=235,238,2
4. 연구 동향=236,239,3
III. 시청률 조사 연구와 활용=238,241,1
1. 시청률의 의미와 측정=238,241,2
2. 측정방법과 보완책=239,242,1
3. 외국의 경우=239,242,2
4. 한국의 경우=240,243,1
5. 시청률 해석의 효용과 과제=240,243,5
6. 시청률 조사 연구의 윤리성=244,247,2
IV. 결론=245,248,3
참고문헌=247,2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