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52,54,1
고속철도와 일반철도와의 상호 관계=52,54,1
고속철도의 경쟁력 조건=52,54,2
역의 입지조건과 접근수단=53,55,2
한국고속철도의 특수성=54,56,2
일본 사례에서 본 고속철도 경쟁력 강화방안=55,57,1
장거리 교통부문 : 신칸센과 일반열차의 연계=55,57,2
중거리 교통부문 : 신칸센에 도전하는 'Urban Liner'=56,58,2
단거리 교통부문 : '신특급'ㆍ'통근 Liner' 등으로 광역수송 보완=57,59,1
한국고속철도에 대한 시사점=57,59,1
장거리 교통부문 : 연락절차 운행에 따른 이용 가능지역의 확대=58,60,2
중거리 교통부문 : 고속철도와 고속버스와의 중간 수요의 흡수=59,61,1
단거리 교통부문 : 도시철도의 속도 향상과 일반철도의 효율적 운용=59,61,3
'선에서 점으로'를 다시 '점에서 면으로'=61,63,1
참고자료=6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