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333,336,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333,336,3
II. 이론적 배경=335,338,1
1. 정보통신기술(ICT) 교육의 개념=335,338,3
2. 정보통신기술(ICT)활용 수업의 유형과 특징=337,340,6
3. 수학 교수-학습에서 ICT의 활용=342,345,5
III. 연구방법 및 절차=346,349,1
1. 연구 대상=346,349,1
2. 연구 절차=346,349,3
3.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절차=348,351,4
4. 고등학교 1학년 수학과 ICT 활용 요소=352,355,1
5. 교수-학습 진행=352,355,3
IV. 정보통신기술(ICT) 교수-학습 수업 모형 개발과 적용=355,358,1
1.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수-학습의 실행=355,358,19
2. 결과분석=373,376,6
V/VI. 결론 및 제언=378,381,1
1. 결론=378,381,2
2. 제언=379,382,2
참고 문헌=380,3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