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9,12,1
I. 머리말=10,13,1
II. 우대제도에 적용되는 지원근거=10,13,1
1. 개요=10,13,2
2. 외부 비용(External Cost)=11,14,2
3. 지불된 사적 비용(Private/internal cost)=12,15,3
4. 각 제도에 지원되는 근거=14,17,1
III. 영국의 기존 철도화물사업 우대제도=14,17,1
1. 철도화물시설 지원금 제도=14,17,2
2. 철도 이용 지원금 제도=15,18,2
IV. 새로운 컨테이너 화물 지원금 제도=16,19,1
1. 배경=16,19,1
2. 대상=16,19,2
3. 모니터링 및 사후평가=17,20,1
4. 장래 철도화물 물동량 예측 시나리오=17,20,2
V. 철도화물 우대제도의 평가와 우리에의 시사점=18,21,1
1. 유럽연합에 의한 우대제도의 평가=18,21,2
2. 우리에의 시사점=19,22,1
VI. 결론=19,22,2
참고문헌=2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