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랑스 SNCF 레일보수(아크용접)기술,1/궤도공영기술부 1
궤도상 아크용접:아크용접에 의한 보수작업(기본 기술)(원칙ㆍ이점ㆍ보수작업의 다양한 작업) 1
왜 궤도는 파손되는가? 1
보수작업의 필요성 2
경제적 중요도 2
아크 용접에 의한 보수 작업의 정의 2
왜 아크 용접을 쓰는가? 2
아크 용접에 의한 보수 작업과 관련된 구간 3
레일 보수 작업의 다양한 작업 3
노스부 보수의 다양한 작업 3
궤도상 아크용접:아크용접에 의한 보수작업(기초 기술)(강철) 4
강철이란 무엇인가? 4
강철의 종류:탄성 강철 또는 합성 강철 5
합성 강철의 종류:미세 혹은 강력합성 5
가공의 두가지 기술 5
전로에서 용해 제련 5
전기 용광로에서 가공 5
궤도상 아크용접:아크용접에 의한 보수작업(기초 기술)(레일과 노스에 사용된 강철 용접작업 시의 반응) 5
레일용 강철 5
레일용 강철의 등급 6
모노블록 노스부용 강철 6
강철 내부 온도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 개론 7
레일용 강철 내부 온도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 7
망간처리 강철 내부 온도 변화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 8
레일용 강철의 경우 아크 용접작업 진행상 나타나는 형상의 특성 8
망간 처리 강철의 경우 아크용접작업 진행상 나타나는 현상의 특성 9
참고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