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V 다큐멘터리의 상업성과 공익성 절충 모델로서의 장르 확장에 관한 연구 : KBS 1TV '그곳에 가고 싶다'의 프로그램 분석을 중심으로 / 김희경 1
[요약] 1
1. 서론 2
2. TV 다큐멘터리의 딜레마 : 공익성과 상업성 5
1) TV 다큐멘터리의 공익성 논리와 저널리즘의 규범적 담론 5
2) TV 다큐멘터리의 상업성과 변종 다큐멘터리의 양산 7
3. TV의 아비투스(hatitus)적 성격과 TV 다큐멘터리의 장르 확장 가능성 10
1) TV의 아비투스적 성격 10
2) TV 다큐멘터리의 장르 확장 가능성 12
4.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17
1) 연구대상 17
2)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18
5. 연구결과 20
1) 내용적 특성 20
2) 형식(미학)적 특성 27
6. 결론 36
참고문헌 40
영문 초록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