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매체별 구매영향력을 통한 가치진단에 관한 연구 : 수용자 분석을 중심으로 / 오세성 ; 박노성 1
1. 서론 1
2. 수용자 기반의 광고 매체 가치 3
1) 미디어 이용자로서의 수용자 3
2) 시장(市場) 개념으로의 수용자 4
3) 수용자의 미래 5
4) 광고 매체가치와 광고요금 6
5) 광고매체 가치와 광고효과 7
5) 광고매체 가치와 수용자 반응 연구 9
7) 광고매체에 대한 수용자 태도 9
8) 광고매체의 심리적 가치척도로서의 반(絆) 척도 12
3. 수용자의 구매영향력 산출 모형 13
1) SUR 모형 14
2) 경시적 모형(Longitudinal Model) 16
4. 광고매체 가치에 대한 실증분석 16
1) 주요 변수 및 조작적 정의 17
2) 조사의 설계 및 자료수집 18
3) 분석 결과 19
5. 결론 및 제언 26
1) 광고매체 가치에 대한 시각 26
2) 실증분석 결과 27
3) 수용자 측면에서 본 광고매체 가치연구의 시사점 28
4) 연구의 한계 및 제언 29
참고문헌 30
부록 : 광고매체 가치지수 산출에 활용된 매체별 평가속성의 가중치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