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1,4,2
I. 서론=2,5,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5,2
2. 연구의 내용=3,6,1
3. 연구의 제한=4,7,1
II. 이론적 배경=4,7,1
1. 수학에 대한 태도의 정의=4,7,4
2. 수학불안의 정의=7,10,4
3. 수학불안의 여러 요인=10,13,9
III. 연구방법, 절차 및 결과=18,21,1
1. 조사 대상=18,21,2
2. 측정도구=19,22,3
3. 절차=22,25,1
4. 연구결과=22,25,5
IV. 결론 및 제언=26,29,3
참고문헌=28,31,3
〈부록〉 설문지=31,34,4
〈그림 1〉학교 급별 태도요인1의 평균 비교=23,26,1
〈그림 2〉학교 급별 태도요인2의 평균 비교=24,27,1
〈그림 3〉학교 급별 불안요인1의 평균 비교=25,28,1
〈그림 4〉학교 급별 불안요인2의 평균 비교=25,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