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47,50,2
I. 서론=48,51,3
II.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통합적 미술교육의 이론적 기초=51,54,1
1.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통합적 미술교육 접근=51,54,5
2. 통합적 미술교육을 위한 교수ㆍ학습 전략=55,58,2
3. 통합적 미술교육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56,59,2
III. 과자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통합적 미술교육 프로그램=57,60,1
1) 주제의 선정 이유=57,60,1
2) 과자 주제망=58,61,1
3) 교육과정 영역별 학습내용 선정=59,62,1
4) 통합적 미술교육 활동 구성=60,63,2
5) 환경구성, 활동 실행 및 평가=61,64,1
IV/V. 결론=61,64,2
참고문헌=62,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