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송영상 콘텐츠 사업자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유세경 1
[요약] 1
1. 서론 2
2. 국가 간 프로그램 유통에 관한 연구 5
3.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영상물 유통 8
1) 시장분석과 마케팅 전략 10
2) 미디어 기업들의 해외시장분석과 진출유형 10
4.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19
1) 글로벌 영상시장의 확장과 영상 콘텐츠 유통의 증가 19
2) 글로벌 영상시장에서의 한국 영상물의 유통 현황 20
3)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방송영상 콘텐츠 사업자들의 마케팅 전략 방향 23
참고 문헌 27
영문 초록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