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녹차의 시대를 열어라:아모레 퍼시픽의 Business model "O' sulloc tea house"/심원석;이윤호;이은선;이정윤 1
Prologue 1
1. 기회는 잡는 자에게만 존재한다 2
아버지, 아들에게 녹차의 새로운 기회를 보여주다 2
Dole사의 파인애플 박물관 3
녹차 사업의 새로운 시작을 결심하다 3
2. O' Sulloc Tea Museum 4
O' Sulloc Tea Museum 추진팀 구성 4
서성환 회장의 녹차에 대한 열정을 담아내다 5
3. 새로운 Business Model의 필요성 6
O' Sulloc Tea Museum의 성공 6
새로운 녹차 시장을 향한 첫 걸음 7
시장 상황 7
기업 역량 8
서경배 사장의 구상 9
난관을 넘어서 11
4. O' Sulloc Tea House의 태동 12
녹차 사업에 투자를 결정하다 12
O' Sulloc Tea House의 구상 13
필요한 것이 있으면 다른 곳에서라도 가져와야 한다 14
5. O' Sulloc Tea House의 시작 15
말하는 것보다 보여주는 것이 낫다 15
메뉴 개발 15
내부인테리어 및 서비스 16
가능성을 확신으로 전환시키다 17
6. 녹차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17
고객과 교감하다 18
녹차, 제주도를 떠나 서울로 가다 19
O' Sulloc Tea House, 발을 내딛다 21
새로운 비상을 위한 준비를 하다 21
7. O' Sulloc Tea House의 첫 열매 24
참고문헌 28
O' Sulloc 소개 30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소개 30
설록차 뮤지엄 오' 설록 각종 시설 안내 31
Inside 32
Outside 33
O' sulloc tea house Brand Concept... 35
O' Sulloc 제품 36
Dole사의 하와이 파인애플 농장 40
1. 전경사진 40
2. Dole 사의 파인애플 농장에서 시행중인 여행 상품 40
3. Dole사의 파인애플 농장에서 판매 하고 있는 상품들 41
설문조사 42
▶목적:오설록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조사 42
인터뷰 내용 46
(주)아모레 퍼시픽 재무제표 51
분석 토론 보고서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