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종구 Director의 흥행작 "Kosney의 문화를 판다"/김지수;조아라;최수연 1
1. Prologue 1
2. 코즈니 태어나기 3
2.1. 공기감 마케팅의 시작 - 코즈니는 영화다 3
2.2. 코즈니의 기본 철학 4
3. 제품이 아니라 정서와 콘텐츠를 판다 6
3.1. 코즈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6
3.2. 잠든 감성을 깨우세요 6
3.3. 코즈니에서는 다 됩니다. 오감만족 체험 숍 8
3.4. 당신을 위한 놀이 공원이 되겠습니다 9
3.5. 문화공간, 독특한 문화가 되자 10
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10
4.1. 매장마다 다른 상품화 계획 10
4.2. 무관심전략-코즈니에는 서비스가 없다 11
4.3. 복잡한 진열과 좁은 통로 12
4.4. 레이아웃 마케팅 12
4.5. 위탁판매와 카테고리 킬러를 통한 유통방식 13
5. 코즈니의 맨 파워 - 'We have no concept, but good sense' 14
Recruit 14
6. 코즈니의 현재 위치 16
7. 끊임없는 콘텐츠의 개발 - 새 영화가 크랭크인 되었습니다 17
7.1. 코즈니가 추천하는 문화 17
7.2. 파라디소를 말하다 17
7.3. 스포츠를 스포츠로 팔기 - 신규 브랜드 In & Out 19
7.4/7.3. 평범한 제품에 코즈니를 담아 다시 해외로 20
8/7. Epilogue 20
참고문헌 21
첨부자료 22
Teaching Note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