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송의 디지털화에 따른 소비자 편익 분석 / 유승훈 ; 변상규 1
[요약] 1
1. 서론 2
2. 디지털 방송의 현황 5
3. 연구방법론 8
1) 연구방법론 : 컨조인트 분석법 8
2) 조건부 선택법 9
3) 확률효용모형 11
4. 실증연구 절차 12
1) 실증연구 절차 및 설문조사 12
2) 설문지 작성 13
3) 대상 재화 및 평가 속성 결정 13
4) 속성의 수준 결정 17
5) 실험계획법의 운용 19
6) 표본설계 및 설문조사 21
7) WTP 추정모형 23
5. 실증분석 결과 25
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25
2) WTP 모형의 추정 결과 26
3) 추정된 WTP의 확장 33
6. 결론 36
참고문헌 39
Abstract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