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러닝 학습환경 유형과 학습자의 성취수준이 초등학생의 글쓰기에 미치는 영향 / 신종호 ; 고범석 ; 계보경 ; 장유진 ; 김희선 ; 김용남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적 접근 3
2. 상호적 커뮤니케이션 체제로서의 e-러닝 학습환경과 글쓰기 교육 4
III.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연구진행 절차 6
3.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7
4. 검사도구 10
IV. 연구결과 10
1. e-러닝 학습환경 유형에 따른 글쓰기 학습 효과의 차이 11
2. 학습자의 성취수준과 e-러닝 학습환경 유형에 따른 글쓰기 학습 효과의 차이 12
V. 논의 및 시사점 14
참고문헌 16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