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정보교육 관점에서 방과후 학교 컴퓨터교실의 교육적 역할과 방향 탐구 / 김영기 ; 한선관 ; 한희섭 1
요약 1
ABSTRACT 1
1. 서론 1
2. 관련 연구 2
2.1. 미국의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 2
2.2. 영국의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 3
2.3. 학교 정보교육과정의 변화 3
3. 컴퓨터교실교육의 실제 3
3.1. 컴퓨터교실 교육과정 4
3.2. 만족도 조사 결과 4
3.3. 만족 요인 분석 4
3.4. 컴퓨터교실교육의 역할 5
4. 컴퓨터교실교육의 바람직한 모델 6
4.1. 정보교육과의 보완 모델 6
4.2. 정보인프라확보를 위한 민간참여 모델 6
4.3. 보육기능의 강화 모델 7
5. 결론 7
참고문헌 7
저자소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