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엔투비의 B2B e-비즈니스 전략 / 박진수 1
1. 머리말 1
2. 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의 꽃 2
3. B2B의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MRO 비지니스 4
4. MRO기업 환경은 어려움에 직면 5
5. 그럼에도 국내 MRO기업과 엔투비는 고속 성장을 경험 5
6. 엔투비의 초기 활동 별 성과 6
6.1. 사용자 직접구매 방식(DP : Desktop Purchasing) 6
6.2. 전자카탈로그 7
6.3. 고객사의 업무 효율화 7
6.4. 신용보증 사업 7
6.5. Margin Rate 차별화 7
7. 엔투비의 경쟁관계 7
7.1. 아이마켓코리아 8
1) 아이마켓의 기업 역량 8
2) 아이마켓의 핵심성공요소(CSF : Critical Success Factor) 9
7.2. 서브원 9
1) 서브원의 기업 역량 9
2) 서브원의 핵심성공요소(CSF : Critical Success Factor) 10
8. 엔투비의 기업 역량 10
8.1. 시장 배경 10
1) 고 비용 저 효율의 MRO 구매 - 아웃 소싱 필요 10
2) 전자 상거래를 통한 MRO 구매 확산 11
8.2. 엔투비의 조직문화 11
8.3. 엔투비의 사업역량 : KT 사례를 중심으로 12
8.4. 주요성공요인(KSF : Ket Success Factor) 14
1) 상품 표준화(Standard System) 14
2) 관계관리(Relationship Management) 15
3) 고객지향적인 업무처리(Customer Oriented) 15
4)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15
5) 구매 역량 16
6) 거래 투명성 확보 16
7) 대 고객 협력적 접점 서비스 역량 강화 16
맺음말 17
참고자료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