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신라면세점 사례연구 / 임종원 ; 송상연 1
1. 서론 1
1.1. 면세점에 대한 소개 1
1.2. 신라면세점에 대한 소개 2
2. 국내 면세점 경쟁 현황 2
3. 면세점 이용 고객의 변화 4
3.1. 면세점 타켓 고객의 변화 4
3.2. 소집단 심층 면접을 통한 고객의 소리 5
1) 면세점에 대한 정의 5
2) 주 구매 품목 6
3) 점포 이미지 6
4) 판매원에 대한 평가 7
5) 판촉활동에 대한 평가 7
6) 온라인 점포에 대한 평가 8
7) 기타 8
4. 신라면세점 내부 경쟁력 진단 8
4.1. 판매사원 경쟁력 진단 8
1) 판매사원 소집단 심층 면접 8
2) 판매사원 대상 설문 조사 11
4.2. 판촉 경쟁력 진단 14
1) 인터넷 판촉 15
2) 제휴사와의 공동마케팅 15
3) 다양한 이벤트 제공 15
5. 마케팅 담당자가 제기하는 신라면세점의 주요 이슈 16
5.1. 고객구조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16
5.2. 유명 상표의 머천다이징 : 호텔 면세점의 영향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17
5.3. 면세점마다 비슷한 가격할인 판촉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18
5.4. 업계에서는 공항 인접지에 보세창고를 공동으로 운영하려는 생각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18
6. 사례의 토의 과제 19
참고문헌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