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하나투어의 성장과 도전 / 최혁 1
1. 하나투어 현황 1
2. 하나투어의 탄생과 성장 2
2.1. 하나투어의 탄생 2
2.2. 도매 여행산업 2
3. 1997년도 외환위기와 하나투어 3
3.1. 1997년 외환위기 3
3.2. 하나투어의 대응 3
4. 여행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4
5. 여행산업 5
6. 하나투어의 경쟁력 6
6.1. B2B 비즈니스 모델 - "Tour Manager" 6
6.2. B2B2C 비즈니스 모델 - www.HANATOUR.COM 6
6.3. 도매업과 비용관리 7
6.4. 마케팅 7
6.5. 글로벌 기업화 8
6.6. 우리사주제도 등 8
7. 하나투어의 미래 9
〈붙임 1〉 내국인 송객 실적 10
〈붙임 2〉 년도별 해외 출국자 수 추이 10
〈붙임 3〉 매출액(영업수익) 추이 11
〈붙임 4-1〉 재무정보 : 요약 대차대조표 11
〈붙임 4-2〉 재무정보 : 요약 손익계산서 12
〈붙임 5〉 하나투어 시장점유율 추이 13
〈붙임 6〉 스톡옵션 14
〈붙임 7〉 지분구조 15
〈붙임 8〉 조직도 18
참고자료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