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청자의 정서적 각성이 팝업(pop-up) 프로모션에 대한 태도 및 기억에 미치는 영향 / 정용국 1
[요약] 1
목차 2
1. 연구 배경 및 목적 3
2. 기존 문헌 연구 및 가설의 제시 5
1) 병렬적(parallel) 혹은 병행적(concurrent) 맥락 효과(context effects) 5
2) 정서적 각성이 정신 자원의 배분에 미치는 영향 : 이중과제(dual-task) 연구 6
3) 정서적 각성과 병렬적 맥락 효과 9
4) 팝업 프로모션에 대한 태도 11
3. 연구방법 13
1) 연구 설계 13
2) 피험자 13
3) 실험 자극물 13
4) 실험절차 15
5) 종속 변인 16
4. 연구 결과 18
1) 조작 점검 및 가외 변인의 통제 18
2) 가설1 : 정서적 각성 수준에 따른 프로모션 회상기억 19
3) 가설2 : 정서적 각성 수준에 따른 프로모션 재인기억 20
4) 가설3 : 정서적 각성 수준에 따른 프로모션의 빈도에 대한 인식 20
5) 가설4 : 정서적 각성 수준에 따른 프로모션에 의한 성가심 21
5. 결론 및 토론 21
참고문헌 24
[요약]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