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가수준 유아교육기관 교육과정 비교 : 표현생활영역 중심으로 / 김경희 1
Abstract 1
I. 서론 2
II.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영역)과 유치원교육과정(표현생활영역)의 비교 4
1. 대상 4
2. 구성 체계 5
3. 보육목표와 교육목표 6
4. 하위보육목표와 하위교육목표 7
5. 하위 내용 9
6. 수준별 내용 11
가. 3-5세 유아(표준보육과정의 예술경험영역) 11
나. 3-5세 유아(제6차, 제7차 유치원교육과정의 표현생활영역) 13
다. 2세 미만 영아·2세 영아(예술경험영역) 15
7. 교사 지침 18
가. 예술경험영역의 교사 지침 18
나. 표현생활영역 22
III. 결론 및 제언 23
참고문헌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