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외식고객의 상표전환에 따른 외식행동 분석 / 경영일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상표전환의 개념 4
2. 상표전환의 측정 5
가. 다양성추구와 상표전환 5
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촉과 상표 전환 6
III. 연구모형과 분석방법 7
1. 연구 문제 및 모형 7
2. 연구조사방법 7
IV. 분석결과 8
1. 인구통계적 특성 8
2. 상표전환 유형 9
가. 내적.외적 동기의 분포 9
나. 상표전환 집단의 유형화 10
다. 상표전환 내적동기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12
3. 상표전환 유형 집단별 차이분석 14
4. 상표전환 유형 집단별 외식관련 변인 18
V. 결론 및 시사점 20
참고문헌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