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참조물을 활용한 역동적평가의 교수과정이 유아의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 고은미 ; 정명숙 ; 황해익 1
ABSTRACT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도구 4
1) 유아측정능력에 대한 역동적평가도구 4
2) 측정과제해결 전략 및 오류유형 8
3. 연구절차 10
4. 자료분석 10
III. 연구결과 및 해석 11
1. 유아측정능력에 대한 역동적평가의 교수과정 실시유무에 따른 측정능력 비교 11
2. 측정하위영역별 사전검사와 사후검사 점수간의 차이 12
3. 측정과제해결을 위한 전략유형의 변화 12
4. 측정과제해결과정에서 나타난 오류유형의 변화 13
IV. 논의 및 결론 14
참고문헌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