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광고산업의 국민경제적 산업파급효과 분석 / 유승훈 ; 임응순 ; 구세주 1
[요약] 1
1. 서론 2
2. 광고산업의 현황 3
3. 국내 선행연구 검토 6
4. 연구방법론 8
1) 개요 8
2) 투입산출분석의 기본구조 9
3) 수요유도형 모형 10
(1) 생산유발효과 10
(2) 부가가치유발효과 11
(3) 취업유발효과 11
4) 공급유도형 모형 12
5) 레온티에프 가격모형 12
6) 산업 간 연쇄효과 13
5. 본 연구에서 사용된 자료 14
6. 광고산업의 국민경제적 산업파급효과 분석 결과 15
1) 수요유도형 모형의 분석 결과 15
2) 공급유도형 모형의 분석 결과 17
3) 레온티에프 가격모형의 분석 결과 17
4) 산업 간 연쇄효과 분석 결과 17
7. 결론 21
참고문헌 24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