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구성주의에 기초한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농촌지역 소규모 학급 유아의 미술에 대한 태도 및 미술능력에 미치는 영향 / 오숙현 ; 이순자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5
II. 구성주의에 기초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5
1. 구성주의에 기초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절차 5
2. 구성주의에 기초한 미술교육 프로그램 7
III. 연구방법 12
1. 연구대상 12
2. 연구 도구 13
3. 연구 절차 15
IV. 결과 및 해석 18
1.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소규모 학급 유아의 미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18
2.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소규모 학급 유아의 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19
3. 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소규모 학급 유아의 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21
V. 논의 및 결론 21
참고문헌 25
Abstract 29